새소식 최근 글

새소식

[뉴스레터2018.8] 함께 지켜낸 우토로, 이제는 <기억할게 우토로>

일제강점기 강제동원의 아픔과 해방 후 차별의 역사를 간직한 ‘우토로 마을’ 기억하시나요? 2005년 아름다운재단<우토로희망모금>에 함께한 시민들의 힘으로 지켜낸 마을이죠. 지금 우토로 주민 1세대는 한 분이 남았고, 조선인 합숙소(함바)와 집, 투쟁의 구호와 그림은 철거 될 예정입니다. 기억하지 않는 역사는 사라지기에, 일본땅에서 우토로 역사를 기억하는 ‘평화기념관 건립’을 위해 <기억할게 우토로>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뉴스레터2018.7] ‘이름을 잊어도’ 괜찮아요. 제가 기억할게요.

<이름을 잊어도> 캠페인은 ‘치매로 인해 자신이나 자녀의 이름처럼 중요한 기억을 잊어도 당신은 여전히 당신입니다’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 치매가정에 보조기기를 지원하여 치매 어르신과 보호자의 일상을 돕고, 정책 제안을 위한 평가지 개발과 연구사업을 진행합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기다릴게요!

[뉴스레터2018.6] 안녕하세요. 신임 사무총장 권찬입니다.

안녕하세요. 서신으로 첫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으로 함께 하게 된 권찬입니다. 기부자님의 뜻이 우리 사회의 변화를 만드는 씨앗에서 꽃이 되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매일 매일 농부의 마음으로 제대로 노력하겠습니다. 기부자님과 함께 나아가고 싶습니다.

[뉴스레터2018.5] ‘아름다운재단스러움’을 찾아서!!!

‘아름다운재단스러움’이란 무엇일까요? 2018년, 아름다운재단의 다양한 캠페인과 사업을 통해 ‘아름다운재단스러움’을 찾아가는 가 진행됩니다. 여러분과 함께 ‘아름다운재단스러움’을 만들고 그 가치가 담긴 방식으로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세요!

[뉴스레터 2018.2] 조금 더 멀리, 함께 걸어가기 위한 방법!

2006년부터 시작한 ‘장애아동청소년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사업’의 10주년 연구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단순히 얼마를 몇 명에게 썼다는 숫자보다 이를 통해 삶이 달라지는 사람이 몇 명쯤 되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이 맞춤형 보조기구가 장애인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가, 얼마나 당당해졌는가에 골몰했던 남세현 교수(한신대학교 재활학과)의 인터뷰를 전합니다.

[뉴스레터 2017.12] 기부자님, 우리 서로 지켜줘요!

아름다운재단 2017년 12월 뉴스레터 – “가족들에게도 완전한 지지를 받기 어려운 제 선택에 대해 시민단체의 이름으로 보내주신 찬사와 감사의 표현은 살아가면서 필요한 자존감을 회복하기에 충분한 것이었습니다.” 아름다운재단 <공익제보자 생계비 지원사업>에 선정된 공익제보자들께서 전해주신 소감 중에서 ‘감사’, ‘자존감’, ‘힘’, ‘위로’, ‘위안’이라는 단어가 묵직하게 남아있습니다.

[뉴스레터 2017.11] 미래의 공익제보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요?

웹툰 ‘어쩌다슈퍼맨’은 두려움을 무릅쓰고 진실을 말했지만 부당한 일을 겪어야했던 공익제보자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어려움 속에도 ‘다시 되돌아가도 같은 선택을 하겠다’라는 이들의 용기를 발견하게 됩니다. 공익제보자들이 홀로 싸우지 않도록 응원하는 ‘어쩌다슈퍼맨’과 함께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