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최근 글

새소식

[뉴스레터 2020.12] 세상을 바꾼 20년의 나눔 이야기

아름다운재단 20주년을 맞아 씨앗나무를 주황빛으로 물들여준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기부자님의 나눔 한마디를 소재로 ‘20주년 기획 전시’를 만들었고, 일상 속 나눔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낭독뮤지컬 ‘사라진 돼지저금통’도 제작했습니다.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해 주신 여러분께 따뜻한 연말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

[뉴스레터 2020.11] ‘어쩌다 사막’에 간 북극곰, 펭귄, 여우의 운명은?

의지와 무관하게 사막에 온 극지방 동물들은 울타리 없이 세상에 나와야 햐는 보호종료 청년들을 상징해요. ‘어쩌다 사막’의 작가이자 보호종료 당사자인 주경민 씨는 각각의 캐릭터를 통해 보호종료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과 고민을 전해드릴 거예요. 방곰, 숨펭, 맘폭이가 사막에 오게 된 사연부터 소개할게요.

[뉴스레터 2020.10] 유자학교를 아시나요?

아름다운재단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초등학교부터 바꿔나가기로 했어요. 어린이, 선생님, 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들이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통해 ‘유해물질로부터 자유로운 건강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에요. 모든 어린이들이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주인공이 되는 곳, ‘유자학교’로 초대할게요.

故김군자 할머니, 잊지 않겠습니다.

“아이들에게 장학금 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모은 거야. 부모 없이 공부하려고 고생하는 아이들에게 잘 전해줘요.” 차곡차곡 모은 전 재산을 아낌없이 나누어주신 할머니, 세상을 떠나신지 3년이 된 오늘, 할머니의 용기와 사랑을 기억합니다. 김군자 할머니의 삶을 잊지 않겠습니다.

[뉴스레터 2020.6] 다국어 이른둥이 양육가이드북을 발간했어요!

아름다운재단은 한국에서 이른둥이를 출산하고 돌보는 다문화 가정 및 이주배경 가정을 위해 <다국어 이른둥이 양육가이드북>을 발간했습니다. 러시아어·베트남어·영어·중국어·캄보디아어로 구성되어 있는 가이드북에는 입원치료와 수술, 퇴원 이후의 관리, 재활치료와 간단한 운동방법, 영양관리, 정서지원 등 이른둥이를 치료하고 돌보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뉴스레터 2020.4] 코로나19 긴급지원 현장에서 들려온 목소리입니다

아름다운재단은 지난 한 달 동안 대구지역 아이들과 어르신, 전국의 한부모여성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사업을 진행했습니다. 방학이 길어진 아이들에게는 어른의 도움 없이도 먹을 수 있는 식료품과 방역용품 꾸러미를 전달했고, 식사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께는 곰탕과 마스크를 지원했습니다.

[뉴스레터 2020.3] 코로나19에도 희망은 꺾이지 않습니다

코로나19로 건강과 안전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지만 그 안에서도 희망은 꺾이지 않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한 많은 기부와 응원이 모이고 있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이 무너지지 않도록, 나눔으로 모인 큰 희망을 좌절하고 있는 이웃에게 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