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최근 글

새소식

[뉴스레터2018.5] ‘아름다운재단스러움’을 찾아서!!!

‘아름다운재단스러움’이란 무엇일까요? 2018년, 아름다운재단의 다양한 캠페인과 사업을 통해 ‘아름다운재단스러움’을 찾아가는 가 진행됩니다. 여러분과 함께 ‘아름다운재단스러움’을 만들고 그 가치가 담긴 방식으로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세요!

[뉴스레터 2018.2] 조금 더 멀리, 함께 걸어가기 위한 방법!

2006년부터 시작한 ‘장애아동청소년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사업’의 10주년 연구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단순히 얼마를 몇 명에게 썼다는 숫자보다 이를 통해 삶이 달라지는 사람이 몇 명쯤 되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이 맞춤형 보조기구가 장애인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가, 얼마나 당당해졌는가에 골몰했던 남세현 교수(한신대학교 재활학과)의 인터뷰를 전합니다.

[뉴스레터 2017.12] 기부자님, 우리 서로 지켜줘요!

아름다운재단 2017년 12월 뉴스레터 – “가족들에게도 완전한 지지를 받기 어려운 제 선택에 대해 시민단체의 이름으로 보내주신 찬사와 감사의 표현은 살아가면서 필요한 자존감을 회복하기에 충분한 것이었습니다.” 아름다운재단 <공익제보자 생계비 지원사업>에 선정된 공익제보자들께서 전해주신 소감 중에서 ‘감사’, ‘자존감’, ‘힘’, ‘위로’, ‘위안’이라는 단어가 묵직하게 남아있습니다.

[뉴스레터 2017.11] 미래의 공익제보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요?

웹툰 ‘어쩌다슈퍼맨’은 두려움을 무릅쓰고 진실을 말했지만 부당한 일을 겪어야했던 공익제보자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어려움 속에도 ‘다시 되돌아가도 같은 선택을 하겠다’라는 이들의 용기를 발견하게 됩니다. 공익제보자들이 홀로 싸우지 않도록 응원하는 ‘어쩌다슈퍼맨’과 함께 해주세요!

[뉴스레터 2017.10] ‘변화의 시나리오’ 함께 만들어요!

우리 사회의 공익활동을 촉진하고 사회 변화에 기여하고자 2018년 ‘변화의 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확대 개편하여 사업 공모를 진행합니다. (11월 2일 접수 마감) ‘시민사회단체·풀뿌리 단체’와 더불어 ‘시민모임의 자발적인 공익활동’을 지원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김군자 할머니 영정

[뉴스레터 2017.08] 소중한 가르침을 주고 떠나신 김군자 할머니

열일곱살 꽃다운 나이,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간 김군자 할머니. 해방 후에도 온갖 고초를 겪으셨지만 살아 생전 늘 “남에게 주는 것은 하나도 아깝지 않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말씀처럼 김군자 할머니께서는 모든 것을 나누고 떠나셨습니다. 나눌 수 없을 만큼 가난한 사람은 없다는 걸 가르쳐 주신 김군자 할머니. 할머니가 뿌린 나눔의 씨앗이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땀 흘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립습니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