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의 일상 최근 글

재단의 일상

문서대회 기념사진 촬영

[BF문서대회] 2019 문서관리통합영역 BF문서대회 이야기

9월 20일, 아름다운재단 인재개발팀에서 사무국 간사들을 대상으로 BF문서대회를 열었습니다. 문서는 모든 업무의 기본이 된다고 할 수 있죠! 특히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간결하고 정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해는 실무에 알맞게 활용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어려웠던 점, 궁금한 점들을 해소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였습니다. 재미와 웃음이 가득했던 BF문서대회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

[BF포럼] ‘호모 투어이스트’ 이야기

8월 5일, BF포럼의 주제는 ‘호모 투어이스트’였습니다. 호모루덴스, 호모사피엔스 등을 들어보셨을텐데요. 호모투어이스트라는 이름에서 연상되듯, 이번 주제는 바로 ‘여행’입니다. 아름다운재단 간사들은 안식월 기간에 여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더욱 관심이 큰 주제였는데요. 이번 포럼에는 여행가이자 여행 이야기를 책으로 전하는 이화자 작가님과 박재희 작가님을 만났습니다. 여행 작가에게 여행이란 무엇일까요? 여러분께 BF포럼 ‘호모 투어이스트’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옥인잘 프로젝트-3] 소통을 위한 영양제 ‘옥인잘 키트’ 공유

지난번, 옥인잘 약봉투 구성에 대한 설명과 예쁜 그림과 함께 8가지 약속이 담긴 ‘옥인잘 키트’를 소개해드리겠다고 약속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 좋은 소통-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싶은 사람들, 실험하는 조직에 ‘아주 작은 영감’을 드릴 수 있는 사례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옥인잘 키트’를 공유합니다!  

2019년 아름다운재단 ‘경영기획국’에서 보내는 새해 인사

아름다운재단은 2019년 새해에도 기부자님의 뜻을 모아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모든 팀이 분주하답니다. 올해 아름다운재단은 어떤 방향을 준비하고 있을까요? 아름다운재단의 경영, 살림을 관리하는 회계, 조직 관리와 제도 운영, 기부자 소통을 맡은 <경영사업국>의 국장, 팀장들의 다짐과 새해 인사를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2019년 아름다운재단 ‘변화사업국’에서 보내는 새해 인사

아름다운재단은 2019년 새해에도 기부자님의 뜻을 모아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모든 팀이 분주하답니다. 올해 아름다운재단은 어떤 방향을 준비하고 있을까요? 아름다운재단의 지원사업 개발 및 실행, 지역사업, 연구교육과 기부문화연구소를 맡은 <변화사업국>의 국장, 팀장들의 다짐과 새해 인사를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2019년 아름다운재단 ‘나눔사업국’에서 보내는 새해 인사

아름다운재단은 2019년 새해에도 기부자님의 뜻을 모아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모든 팀이 분주하답니다. 올해 아름다운재단은 어떤 방향을 준비하고 있을까요? 아름다운재단의 모금 캠페인, 기금 기획, 커뮤니케이션을 맡은 <나눔사업국>의 국장, 팀장들의 다짐과 새해 인사를 여러분께 전해드립니다.

[옥인잘 프로젝트-2] 소통불통에는 아름다운재단 옥인잘!

아름다운재단에서는 건강한 소통-조직문화를 위한 <옥인잘 프로젝트>를 하고 있어요. 옥인잘 프로젝트는 2017년 ‘건강한 조직 만들기 조직 위원회(건조위)’에서 만든 [옥인동에서 소통 잘하는 방법 8가지]를 더욱 잘 알리기 위해 생겼죠. +_+!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이 프로젝트 멤버들이 ‘옥인동에서 소통 잘하기’를 다듬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아름다운재단 간사들이 이 내용을 더 잘 인지할 수 있도록 보여주고 알리기 위해서 크게 중요한 3가지에 힘을 쏟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