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인캠페인] 배리어프리버전 <블라인드> 기부상영회 안내 드립니다.

[영화인캠페인] 배리어프리버전 기부상영회 안내 드립니다.

 

영화인캠페인에서는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저녁, 서울아트시네마에서 기부상영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상으로 영화를 신청하신 후, 상영 당일 현장에서 관람료 대신 원하는 금액만큼 자발적으로 기부금을 내고 입장하게 되는 ‘기부상영회’입니다. 이번 11월에는 배리어프리버전의 <블라인드>를 상영합니다.

배리어프리 버전이란?
그동안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해설 가이드와 청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 자막을 넣는 방식으로 시청각 장애인들이 영화를 향유하는 것에 지장이 돼온 물리적, 심리적 장벽(배리어)을 없애줌으로써 장애인도 일반 관객들과 동등한 위치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한 것입니다.
배리어프리 영화는 한글 자막이나 상황을 간단하게 설명해주는 음성을 넣은 기존의 장애인용 영화와 달리 대사 자막은 가로, 영화 이해에 필요한 음악이나 음향 설명은 세로로 삽입합니다. 또 대사가 없는 상황에 대한 이해를 위해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내레이션을 입히는 등 보통 장애인용 영화와 달리 훨씬 전문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담습니다. 상업영화 감독들의 연출 참여, 대중에게 친숙한 배우나 성우들의 음성 해설과 목소리 연기를 통해 풍부한 감정 표현, 다양한 정보와 주제를 전달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박진감 넘치는 영화도 즐기고, 우리와 늘 함께하는 시청각장애인에 대한 이해의 폭도 넓히며, ‘나눔’에 대해서도 생각하고,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는 1석 4조의 영화인캠페인 11월 상영작 <블라인드>에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 10월 상영회 안내 ★

○ 상영작 : <블라인드>           * 관람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 감독 : 안상훈
– 배우 : 김하늘, 유승호
     ※ 상영 후 GV : 이은경 배리어프리영화설립추진위원회 대표, 안상훈 감독 
○ 일시 : 2011년 11월 28일(월) 19:30 (저녁 7시 30분)

○ 상영시간 : 111분
○ 장소 : 
서울아트시네마(종로구 낙원상가 4층) ☞약도보기
               ※ 휠체어 입장이 불가하오니 신청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신청 및 참석 안내 ★

1. 신청방법 :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신청페이지 클릭!
2. 신청마감 : 11월 25일(금) 18:00까지 선착순 마감
3. 참석발표 : 11월 25일(금) 18:00 이후 관람가능 여부 이메일로 연락 드립니다.

4. 참석방법 : 11월 28일(월) 상영시작 20분 전까지 서울아트시네마에 도착 바랍니다. 
                
극장 앞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및 티켓 수령 후 관람 가능하십니다.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