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에게 인권의 날개를 달아주다!

청소년들에게 인권의 날개를 달아주다!

그칠줄 모르는 비로 온 몸이 추욱 늘어져 활력을 찾지 못했던 목요일 오후, 전화가 울립니다.
조금은 잠긴 목소리로 받았는데, 수화기 너머에서는 한껏 들뜬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혜경 간사님! 인세기부자님이 재단을 방문 하셨으니 본관으로 어서 건너오세요.”
그 상기된 목소리와 함께 저의 정신도 다시 재정비(?^^;) 됩니다.
거기에다가 인세기부자님께서 직접 재단으로 오셨다니~! 어찌 아니 반가울 수가 있겠습니까.

명함과 다이어리를 챙겨 부리나케 달려갔더니
핑크색 커버의 따끈따끈한 책과 함께 인자한 미소의 기부자님께서 기다리고 계십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하승수 변호사님! ^-^

<우중충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밝은 미소 지어주신 기부자님! 덕분에 제 마음까지 맑아졌습니다. ^-^>

 
 
‘청소년을 위한’ 책이니만큼 이번 <세계인권사> (출판:두리미디어)의 인세는 미래세대를 위해 기부를 약속하셨습니다.
저는 어제 막 받아들었던 터라 조금 밖에 읽지 못했지만 온라인상의 서평을 보니 어서 끝까지 다 읽고 싶은 욕심이 마구 듭니다.
이 책 한권을 다 읽으면 왠지 저의 정신세계도 한뼘 성장할거라는 기대감이 드는거 아니겠어요.
다음은 서평을 맛깔나게 올려주신 분들을 소개 해 드립니다.

책리뷰) 청소년을 위한 세계인권사 – 하승수 : 우리 인권의 총집합! (YES24 ‘청아’님)
책리뷰) 청소년들에게 인권을 가르쳐야 할 이유를 배웠습니다 (YES24 ‘미라남편’님)

세계인권사를 통해 세계사를 다시 한 번 조망할 수 있으니 참 좋습니다.
거기다가 일상 생활에서 빈번하게 일어났을지도 모를, 몰라서 그냥 넘어갔을지도 모를 인권 유린을 이제는 내 목소리 내어가며 나의 인권은 물론이고 내 이웃들의 인권까지 지켜갈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는만큼 보인다’니 이 책을 항상 지니고 인권에 대해서 더 탐구한다면 더 나은 미래를 그려나가는데 훌륭한 안내자 역할을 해줄 것 같은 좋은 예감이 듭니다.

인권학습과 동시에 하승수 작가님의 인세기부를 통해 간접 기부도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한 <세계인권사>’를 강추합니다.

학부모라면 ‘인권’이 마냥 어렵게만 느껴질 내 자녀를 위해 한 권 구입하여 온 가족의 한뼘 성장을 가져오는!
학생이라면 내가 모은 용돈으로 이 책을 구입해서 내 또래 어려운 친구들에게 힘도 되고, 인권도 공부해 보는!
일반인이라면 다시 학창시절로 돌아가 세계사를 다른 각도로 접해 보는 신선함과 함께 인권의 역사도 짚어보는!

 즐겁고 뿌듯한 독서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인세기부 소식은 앞으로도 쭈~욱 이어질 수 있게 열심히, 신나게 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기부자님 소개>
하승수 기부자님은 현재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소장, 풀뿌리자치연구소 이음 운영위원,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펭귄날다(www.ivoice.or.kr)의 운영자, 그리고 변호사로 우리사회를 한 층 더 아름답게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계십니다.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