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책] 책, 커피 그리고 나눔

[나눔의 책] 책, 커피 그리고 나눔
세종서적, 스타벅스 [땡큐! 스타벅스] 나눔의 책 협약식 책, 커피 그리고 나눔
2009년 2월 12일 예쁜 정원이 있는 스타벅스 서머셋펠리스점에서 <땡큐! 스타벅스>의 ‘나눔의 책’ 기부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아름다운재단(윤정숙 상임이사), 스타벅스코리아(이석구 대표), 세종서적(안희곤 대표)의 대표들은 향긋한 커피와 따뜻한 책 내용으로 편안한 담소를 나누었습니다.
 <땡큐! 스타벅스>는 미국에서 출간되어, 세계에서 가장 큰 인터넷 서적몰인 아마존과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가 된 책입니다. 64세의 ‘마이클 게이츠 길’이라는 한 퇴직자가 실제 자신의 이야기를 소설처럼 소개한 이 책은, 한국에 번역되어 소개되는 것에 이어서, 영화로도 제작된다고 합니다. 감독은 ‘아이다호’와 ‘엘리펀트’를 연출했던 구스 반 산트가 맡고, 주인공에는 톰 행크스가 케스팅되었답니다. 재미있지 않겠습니까?

세종서적은 일정기간 판매되는 <땡큐! 스타벅스>의 판매수익의 1%를, <한부모 가정 여성 건강권 지원사업>에 기부합니다. 그리고 책의 배경이 되는 스타벅스코리아는 세종서적의 기부금만큼 매칭하여 다시 기부합니다. 책이 많이 팔릴수록 기부금은 늘어나고. 또 그만큼 아름다운재단이 지켜줄수 있는 한부모 가정의 어머니도 많아 질 것입니다.

경제불황의 시기, 행운처럼 새 삶의 기회를 얻은 늙은 퇴직자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모든 힘든 이들에게 그와 같은 행운의 기회는 찾아오지 않겠지만, 힘든 여건에서 삶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용기를 줄 작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참! 이 책에는 스타벅스 카페라테 쿠폰이 붙어있어요. 이번 봄 도움이 필요한 한부모 가정 어머니들을 위해, 서점에 들러 <땡큐! 스타벅스>을 한 권 사서, 스타벅스에 들러 쿠폰으로 라떼 한잔의 향을 즐기면서, ‘마이클 게이츠 길’의 이야기를 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