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육아 모바일 커뮤니티 ‘톡앤쇼핑맘톡’의 기부

임신육아 모바일 커뮤니티 '톡앤쇼핑맘톡'의 기부

안녕하세요.

페이스북과 카카오로 시작되었던 소셜 네트워크의 힘이 인맥 네트워크와 게임,오락성을 넘어 이제는 기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도 하네요. 오늘은 좀 특별한 모바일 커뮤니티의 기부 소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 임신육아 모바일 커뮤니티, 톡앤쇼핑맘톡 ] 

‘톡앤쇼핑맘톡’ 모바일 커뮤니티


‘톡앤쇼핑맘톡’ 어플의 발견, 세분화된 실시간 정보 

얼마 전 임신육아 모바일 커뮤니티 ‘톡앤쇼핑맘톡’으로 부터 반가운 전화가 왔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사업이지만, 기업의 후원과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고 싶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스마트폰에 ‘톡앤쇼핑맘톡’ 어플을 깔고 커뮤니티에 접속해 보니 정말 많은 주부들이 임신/육아와 관련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있는 새로운 세계였습니다.^^  포털사이트 내에서 수 십만 명의 주부들의 활동하던 임신/육아 전문 카페들은 본 적 있었지만, ‘톡앤쇼핑맘톡’은 접근이 더 용이하고, 주제가 세분화 되어 있어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론칭 이후 세 달 만에 45,000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더라구요. ‘톡앤쇼핑맘톡’과 같은 경우 임신/육아로 한정된 영역 안에서 세분화하여 실시간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생후 개월 수로 나누어 실시간 정보를 공유하고, 또 다양한 영역의 정보를 간단하게 세분화한 것이 많은 주부들의 공감대를 얻은 이유가 된 것 같네요. 

‘톡앤쇼핑맘톡’어플의 구성 페이지


주부들의 관심으로 모아진 기부금, 희망가게 지원사업과 함께 하고파

‘톡앤쇼핑맘톡’의 기부금은 아름다운재단의 한부모 여성가장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희망가게’ 창업 지원사업에 씌여지게 되었습니다. 모아진 기부금은 총 607,000원. 모바일 주부 참여자들의 쇼핑 수익금과 기업들의 후원이 더해져 한부모 여성가장들의 희망을 만드는 기부금이 되었습니다.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지원사업은 한부모 여성가장이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최대 4천만 원까지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희망가게 홈페이지 hopestore.org | 문의 : 02- 3675-1240) 2013년 8월 현재, 아름다운재단의 희망가게 지원사업은 수도권을 비롯 부산, 대전, 대구, 광주에 이르기까지 180여 명의 한부모 여성가장에게 창업을 지원하였습니다. 

올 해로 10년째 접어든 희망가게 지원사업은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여성”이란 주제로 희망가게 10주년 기념사업을 준비 중입니다. 희망가게 어머니들은 아름다운재단과 기부자들의 많은 지지와 격려를 받아 새로운 창업주가 되어 사회 속 한 구성원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그 다양한 사연과 창업 스토리, 세상의 많은 어머니들도 분명히 공감가리라 예상됩니다!  

희망가게 창업주 이야기 보러가기 →Click  

 

‘내 마음을 알아주는 곳, 맘톡’ 이라는 상단의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임신육아 모바일 커뮤니티 ‘톡앤쇼핑맘톡’ 의 블로그  Click  

 
 

기업과 관련한 상품 카테고리의 영역에서 벗어나 정말 다양한 방식과 다양한 대상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들.

매출의 1%기부,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 연계 기부, 공연 수익금 나눔, 기부 상품 연계, 그리고 이번과 같이 모바일 커뮤니티를 통한 기부금 나눔까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날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문의, 상담, 그리고 사례 조언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기업 사회공헌 문의 / 02-6930-4549  (손영주 간사)  

 

나눔사업국 기금개발팀ㅣ손영주 간사

내가 옳은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같이 행복한 것이 더 중요합니다. '어떻게 돈을 벌까'와 '어떻게 돈을 쓸까'의 문제가 아름답게 공존하는 세상. 함께 가요.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