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나눔가족 ‘성우재은이의행복나무기금’

우리는 나눔가족 '성우재은이의행복나무기금'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이번 ‘비색푸르미의 레인메이커’에는

나눔으로 가족의 의미를 더욱 되새기고 우리 주변 어려웃 이웃도 돕는 가족기금 개설 가족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인생의 중요한 순간,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는 ‘가족기금’

가족기금은 가족들이 함께 기부하고 함께 보람을 느끼는 기금입니다.

결혼을 하며 둘만이 아닌 세상을 위해 나누며 사는 가족을 이루자는 마음을 담아 부부의 이름으로…

내 아이가 자라서는 더 좋은 세상에서 살수 있기를 희망하며 아이 이름으로…

평생 가족에게 주기만 하신 부모님 고희를 맞아 어머니의 이름으로…

가족기금을 만드는 계기와 그 이름은 다양하지만 모두 인생의 중요한 순간, 중요한 사람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나눔가족 ‘성우재은이의행복나무기금’ (신경수,이혜진,신성우,신재은 가족)

1년간 아내의 생일을 준비하며 쌈지돈을 모은 자상한 남편 신경수님과

그 돈으로 무엇을 사줄까 물어보는 질문에 기부하자고 통 크게 답한 부인 이혜진님.

그리고 환경단체에 기부하고 있는 아들 성우와 자기보다 어린 동생을 후원하고 있는 막내 재은이.

나눔으로 행복을 키워가는 가족이 ‘성우재은이의행복나무기금’을 만들었습니다.

“성우, 재은아! 기부를 하면 무엇보다도 나누는 사람이 얻는 기쁨이 크단다.”

“우리만 잘 살기 위해서가 아니라 다 함께 잘 살기 위해 나누는 것이고

 앞으로 너희들이 지속적으로 키워갔으면 좋겠다.”

 

2011년 3월 25일 ‘성우재은이의행복나눔기금’ 협약식에 참석한 성우, 재은이에게 아버지인 신경수 기부자님은

가족기금을 만든 이유와 나눔의 의미에 대해 아이들에게 말했습니다.

기금이란 것이 아이들에게 이해하기에 어려웠을지 모르지만 앞으로 기금이 성장하고

기금에서 지원하는 이른둥이로 태어난 동생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결과들을 보면서

성우와 재은이는 나눔의 참된 의미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성우와재은이의행복나무기금’이 가족에게 나눔의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행복나무로 자라나길 기원합니다.

 

아름다운재단 가족기금은  결혼을 기념하는 부부가 함께, 돌아가신 부모님을 추모하는 마음으로, 첫 돌을 맞이하는 아이를 축하하며 가족의 대소사를 기념하여 가족들이 함께 만들 수 있는 기금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족기금은 나눔정신과 함께 가족 대대로 전해질 수 있는 정신적 유산을 담을 수 있는 우리 가족만의 그릇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족을 생각나게 하는 따뜻한 5월, 가족기부를 통해 우리 가족의 사랑을 확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족기금, 이렇게 만드세요.

 

1.기금개설을 위한 상담을 받습니다. (현금, 부동산, 주식 등 기부자산의 종류와 일정 상담)

2.기금개설 후 운영방식 지원분야를 결정합니다.

   기부자가 원하는 분야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기부금이 쓰일 수 있는 방법 논의.

   아름다운재단은 관련 기관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논의

3.기금 개설 협약서 작성 및 전달식을 갖습니다.

4.지원사업이 시작되고 기금운영에 대한 보고를 받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은 기금 운용, 지원사업 결과를 매년 보고, 지원사업의 효과 및 다음 해 사업에 대해 논의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