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코 ‘행복보금자리기금’

현대엠코 '행복보금자리기금'

 따뜻한 보금자리를 짓는 따뜻한 나눔

 

기업소개 | 현대엠코

현대엠코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서 2002년 10월 창립 이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내실있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종합건설회사 입니다. 현대엠코는 국내외의 자동차공장, 제철소, 첨단연구시설 등 각종 그룹 게열사 관련 건설사업은 물론, 항만.산업단지.도로.주택 등의 각종 민간.관급 건설사업 및 FM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www.hyundai-amco.co.kr

 

기금소개 | 행복보금자리기금

현대엠코는 2006년에 임직우너 급여나눔 및 기업의 매칭 기부금으로 조성된 사회공헌 기금의 일부를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하여 <행복보금자리기금>을 조성하였습니다. <행복보금자리기금>은 임대아파트의 임대료 및 관리비연체로 쫓겨날 위기에 놓인 소년소녀 가정에 임대료와 관리비를 지원했습니다. 매년 20세대씩, 그동안 총 100세대를 지원했습니다. 소년소녀 가장들은 경제적으로 제대로 돌보지 않고 학업에도 힘을 쏟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행복보금자리기금>은 단순히 임대료를 지원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어 스스로 건강을 돌보고 학업에 힘을 쏟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현대엠코는 명절 때가 되면 지원 대상 가정을 위해 쌀과 이불 등 필요한 생필품을 추가로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비록 2011년 이후 기금의 운영은 종료되었지만, 그동안 현대엠코의 <행복보금자리기금>으로 지원받은 100세대의 실질적 소년소녀 가장들은 그 따스함을 오래도록 기억할 것 입니다.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