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샘터파랑새기금’

샘터 '샘터파랑새기금'

 미래세대의 ‘파랑새’가 되어주는 문화기업

 

기업소개 | 샘터

1970년에 태어난 샘터사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교양 월간지 <샘터>를 발간하면서 그 명성을 쌓아 왔습니다. 샘터는 젊은이들이 바르게 생각하고 씩씩하게 살아가기를,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고 끝없는 호기심으로 가득 차기를 희망하며 <샘터> 이외에도 젊은이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출판사업 및 샘터파랑새극장을 통한 문화사업을 해 오고 있습니다.

www.isamtoh.com

 

기금소개 | 샘터파랑새기금

샘터는 아름다운재단 창립 초기부터 나눔문화의 확산이라는 취지에 공감하여 ‘나눔의 글잇기’를 통해 아름다운재단과 오랜 인연을 맺어 왔습니다. ‘나눔의 글잇기’는 매월 월간 <샘터>의 고정적인 코너에 글을 쓰는 작가의 인세를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좀 더 확장하여 샘터는 2005년 1월에 아름다운재단에 <샘터파랑새기금>을 조성하고 모든 출판물의 인세 1%와 월간 <샘터>의 정기 구독료 1%를 기부하고 있습니다. <샘터파랑새기금>은 소년소녀 가정의 주거안정 지원사업에 쓰이고 있습니다.

출판 시장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어김없이 기부하는 모습은 미래세대의 희망을 지켜야 한다는 샘터의 의지를 상징적으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