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녀왔습니다”_단기어학연수지원사업 결과발표회

"다녀왔습니다"_단기어학연수지원사업 결과발표회

단기어학연수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이후 (관련글 -> http://blog.beautifulfund.org/?p=488)
두달 만에 단기어학연수 지원사업 결과발표회가 9월 24일 진행되었습니다

이전 단기어학연수 지원사업은 연수 후 재단으로 결과보고서만 제출하면 되었지만
올해부터는 결과발표회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결과발표회라고 해서 큰~~~~행사가 아니라
캐나다에서 생활했던 일들(어학원생활, 현지생활 등)을 좀 재미있게 공유했으면 좋겠다는생각,
또, 내년에… 그 이후에 갈 다른 장학생들을 위해 자신의 경험을 남기는 자리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사실, 장학생들하고는 Facebook을 통해 안부를 주고 받았지만,
이런 자리를 통해서 정말 잘 다녀왔는지 담당자의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은 마음도 조금은 있었습니다. ^^

“11월달에 일본인 친구가 놀러오기로 했다”  ” 20일동안은 계속 집에만 있었다..”
“음식을 다 잘 먹어서 홈스테이 아주머니가 좋아했다” “홈스테이 가족과 같이 캠핑을 간게 기억에 남는다 “

세명의 장학생들은 각자 준비해온 자료를 가지고 발표를 하였는데요.
꼼꼼의 끝을 보여준 한 학생은 수업시간에 사용한 교재, 버스카드, 프린트물을 챙겨와서 보여주었고요
다른 학생은 자신의 전공을 살려 캐나다에서 찍었던 사진을 영상으로 조합하여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 한 친구는 아름다운재단과 머피컨텐츠에 제안하고 싶은 내용을 정리해서 잘 보여주었습니다.

발표가 끝나고 머피컨텐츠 대표님은,
장학생들의 경험담, 노하우, 수업내용 등 정보가 꾸준히 축적될 수 있는 공간을 제안해 주셨는데요.
이 이야기를 듣고 한 장학생이 바로 페이스북에 그룹(비공개)을 만들었습니다.
이 공간을 통해 장학생들이 쉽게 접근하고 , 자유롭게, 재미있게,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첫! 발표회 이었던 만큼 부족한 부분도 많았지만
이런 자리들이 지원사업을 더 풍성(?)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2달만에 만나는 장학생들, 재미있는 캐나다 생활이야기를 들어서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4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지애킴말하길

    앞으로도 쉽게 접근하고 자유롭고 재미있게! 기대하겠습니다~

  2. 느보산말하길

    다들 건강하게 잘 다녀와서 반갑네요. 머피컨텐츠와 재단에 제안했다는 학생의 이야기도 궁금하네요~~~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