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아름다운재단 살림살이, 곧 보고 드립니다

2013년 아름다운재단 살림살이, 곧 보고 드립니다

아름다운재단은 작년 살림살이를 담은 나눔가계부, <아름다운재단 2013연차보고서>를 곧 기부자님께 배달할 예정입니다. 

<나눔가계부>는 서민들의 애환이 담긴 절약가계부의 잔잔한 삶의 자취처럼, 기부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였는가를 꼼꼼하게 기록하고, 쓰임새를 짚어보는 기부자의 가계부입니다. <나눔가계부>에는 아름다운재단의 미션과 비전, 활동내용과 사업성과, 운영구조와 재무정보 등 아름다운재단이 한 해 동안 했던 다양한 내용들이 담겨 있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은 <나눔가계부>가 아름다운재단을 폭넓게 이해하고, 투명성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올해도 작년에 이어 기부자님들께 꼭 말씀드려야 할 내용은 작은 책으로 발간하고, 사업의 구체적인 이야기들은 디지털 연차보고서에 담았습니다.

우편으로 나눔가계부를 받으시기 전에 살짝 맛배기로 2013년 아름다운재단 살림살이 보고 드리니, 다음 달 초에 나눔가계부를 받게 되신다면 눈여겨 봐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아름다운재단 2013 연차보고서

 

아름다운재단 예종석 이사장

아름다운재단 예종석 이사장

 

2013년 아름다운재단 살림살이를 보고 드립니다. 

지난해에는 힘든 일이 많았습니다만, 보람 있는 일은 더욱 많았습니다.

먼저 아동양육시설 급식단가 상향을 위한 <나는 반대합니다 시즌2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습니다. 모금도 성공적이었습니다만, 이 캠페인을 통해 형성된 여론의 힘으로 급식단가 정부예산이 1,520원에서 2,069원으로 상향조정되는 결실을 얻은 것이 제일 흐뭇한 일이었습니다. 

아동양육시설퇴소 청소년들의 자립지원을 위한 <열여덟 어른의 자립 정착꿈 캠페인>과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無더위 시즌2 캠페인> 역시 많은 성과를 이루며 진행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한부모여성가장 창업지원사업인 <희망가게>가 10주년을 맞이하면서 200호점을 개점하는 경사가 있었고, 조촐한 기념행사도 가졌습니다. 교보생명과 함께하는 이른둥이 지원사업인 <다솜이작은숨결살리기>도 올해 맞이하게 될 10주년을 준비하며 성과와 사업발전을 위한 연구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기부문화 연구사업으로는 기업기부지수와 문화예술기부지수를 발표하는 기부문화심포지엄 <기빙코리아2013>을 개최하였고, 교육사업으로는 GS칼텍스 후원으로 매년 이루어지는 <어린이 나눔캠프>를 비롯해 비영리단체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기부문화총서 발간과 브랜드레이징 강연행사가 좋은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자축할 만한 일로는 아름다운재단이 한국윤리경영학회에서 제19회한국윤리경영대상을 수상한 것과 ‘횡령’ 관련 고소·고발이 무혐의처분으로 결정된 것을 꼽고 싶습니다. 미래지향적인 희소식으로는 영화 <관상>의 제작사가 저희 재단에 수익금의 절반을 기부하겠다는 약정을 한 후 영화가 기록적인 대성공을 이루었다는 사실과 긴급조치9호 피해자들께서 국가의 배상금을 사회에 환원하는 <아시아민주주의와인권기금>을 아름다운재단에 조성하기로 한 일 등 입니다.

이 모든 성과는 기부자 여러분과 자원활동가 그리고 협력기관과 공익활동가 여러분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에도 아름다운재단 구성원들은 열과 성을 다하여 여러분의 은혜에 보답하고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 예종석 아름다운재단 이사장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