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긴급지원현황⑦] 대구지역 자활 참여자 및 사업장 방역지원

어렵게 품은 자립의 희망, 따뜻하게 지켜주신 기부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모두가 새로운 시작을 이야기하는 지난 봄,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대구는 차갑게 얼어붙었습니다. 늘 사람들로 북적이던 동성로는 한산해졌고, 상가도 모두 문을 닫았습니다. 확진자가 다녀간 의료기관, 가게는 물론 공공기관과 일반 기업들도 폐쇄되었죠.

그렇게 문을 닫은 어느 사업장에는 자립에 대한 희망을 품었던 이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대구지역자활센터를 통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이웃들입니다. 이웃들의 대다수는 사회적 취약계층이지만 사업장이 모두 폐쇄되면서 수입이 끊기게 되었습니다.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상황 속에서 시름이 깊어갈때쯤, 기부자님들께서 손을 내밀어주셨습니다.

👩 아직 학생이라 많지않은 돈이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화이팅! _이수경님

👦 코로나19가 속히 지나가길, 다가올 봄에는 일터에서 행복한 일상을 이어가실 수 있길 응원합니다 _몰래천사님

👱‍‍ 코로나 19 모두가 이겨낼 수 있습니다. 대구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많은 분들, 특히 소상공인 분들과 의료진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모두들 힘 내시고 어려움을 같이 이겨나가자구요!! 힘내세요!!! _zzi**님

이처럼 힘을 더해주신 기부자님 덕분에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대구지부를 통해 방역비용 3,400,400원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 걱정 없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마스크와 손소독제, 가림막을 구입해 자활참여자 및 사업장에 전달했습니다.

마스크 21,400개, 손소독제 1,456개를 지원해 감염 걱정을 덜었습니다.

자활사업단에서 근무하는 참여자 다수는 바이러스성 질환에 취약한 고연령, 기저질환자입니다. 대구지역 자활센터에서는 자활사업 참여자 및 사업단에 KF94 마스크 5,100개와 데일리마스크 16,300개를 지원했습니다. 

코로나19 긴급지원으로 대구자활참여자 및 자활센터에 전달한 마스크

자활참여자에게 전달한 마스크

대구자활센터 마스크

자활참여자들이 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용 손소독제(100ml) 1,400개를 구입해 전달했고, 사업장에 두고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손소독제(500ml)는 자활 사업단에 47개, 자활여성기업에 9개 지원했습니다.

자활 사업 참여자에게 전달한 휴대용 손소독제

자활 사업 참여자에게 전달한 휴대용 손소독제

사업장에 전달한 대용량 손소독제

사업장에 전달한 대용량 손소독제

자활 센터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가림막 37개를 설치했습니다. 

자활사업장 대부분은 여러명이 모여 근무하는 공동작업장 형태가 많습니다. 불특정 다수가 수시로 드나드는 자활매장도 있죠. 생활 속 거리두기로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작업장과 매장에 37개의 가림막을 설치했습니다.

거리두기 실천이 어려웠던 작업장 5곳에 가림막 36개를 설치했고,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자활센터 카페 1곳에 가림막 1개 설치를 지원했습니다. 일시적 방역을 넘어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속에서도 운영을 지속할 수 있는 힘이 되었습니다.

자활센터 작업장에 설치한 가림막

자활센터 작업장에 설치한 가림막

자활센터 사업장(로스팅피플커피사업단)에 설치한 가림막

자활센터 사업장(로스팅피플커피사업단)에 설치한 가림막

“보이지 않지만 덕분에 웃고 있습니다!”

👩‍ “어느덧 마스크를 쓰고 외출하는 것은 일상이 되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옮을까, 누군가에 옮길까. 덥고 숨이 차고 답답하지만 어쩔수가 없습니다. 소소한 일상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끝은 알 수 없지만, 3월 보다 4월, 4월보다 5월, 어제보다 오늘이 더 행복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알기에 최선을 다해 살아갑니다.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_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대구지부 박진아 사무국장 

코로나19로 사업장을 모두 닫아야 했던 대구지역자활센터는 긴급지원 덕분에 운영을 재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활사업 참여자들도 발 빠르게 전달된 마스크와 손소독제로 마음 놓고 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활센터 작업장 실무자와 참여자분들께서 그림으로 보내주신 후기글을 공유드립니다.

(그림) 희망의 빛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림) 보이지 않지만 덕분에 웃고 있습니다 (그림) 코로나19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림) 사랑의 손길, 코로나 안녕, 아름다운 세상 (그림)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잘쓰겠습니다 (그림) 방역물품 감사합니다 (그림)코로나 극복을 위해 우리 모두 파이팅! (그림) 덕분에 세상이 밝아졌어요 (그림) 덕분에 코로나를 이겼어요

보내주신 응원에 힘입어 끝이 보이지 않을 것 같던 위기도 힘내서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어렵게 품은 희망이 절망이 되지 않도록 지켜주신 기부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추가로 진행되는 긴급지원 현황도 지속적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눔사업국 커뮤니케이션팀ㅣ박주희 간사

"마음을 폐기하지 마세요. 마음은 그렇게 어느 부분을 버릴 수 있는 게 아니더라고요. 우리는 조금 부스러지기는 했지만 파괴되지 않았습니다." _ 김금희 '경애의 마음'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