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길위의희망찾기 닫기캠프 현장스케치

2015 길위의희망찾기 닫기캠프 현장스케치

2015년 청소년 자발적 여행활동지원사업 ‘길 위의 희망찾기’의 마지막 닫기캠프가 10월 17일 토요일 영등포 하자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길 위의 희망찾기’는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여행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14개 단체가 선발되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 2015 청소년 자발적 여행활동 지원사업 ‘길 위의 희망찾기’ 신청안내
☞ 2015 청소년 자발적 여행활동 지원사업 ‘길 위의 희망찾기’ 최종선정 결과발표

▲ ‘길 위의 희망찾기’ 닫기캠프는 여행을 다녀온 15개 단체가 여행소감을 발표하고 서로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전국 각 지역에서 청소년과 선생님이 오시고 드디어 행사의 막이 올랐네요!!

▲ 간단한 행사안내가 끝나고 축하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B-boy 댄스팀의 공연으로 춤 솜씨가 정말 장난아니었답니다!!  학생들의 반응도 정말 좋았습니다!!

▲ 그리고 본격적으로 청소년들의 여행 이야기가 시작되었어요.
멋진 동영상을 준비한 팀도 있었고, PPT자료를 밤새 제작해 온 팀도 있었습니다.
모두 나와서 각자 여행 소감을 한마디씩 한 팀도 있었죠.

▲ 이렇게 센스넘치면 현수막을 러시아까지 들고 간 팀도 있었습니다.
정말 열정이 넘치죠?!

▲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점심 식사 시간!!
밥 먹고 힘내서 끝까지 발표해야죠!

▲ 쉬는 쉬간에는 행사장 밖에 전시된 각 팀의 베스트 포토를 볼 수 있었어요.
여행지에서 찍어온 사진이었는데
사진만 봐도 진한 여름의 향기가 느껴지네요.

▲ 단순히 구경하는 것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직접 베스트 포토에 투표하였습니다.
가장 많은 표를 받은 팀에게는 엄청난 상품이!!!

▲ 청소년이 여행을 준비하면서 직접 만든 깃발도 전시되어있었어요.
각각의 개성이 나타나는 너무 멋진 깃발이었답니다.

▲ 점심을 먹고 다시 발표 시작!
자신의 꿈과 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해 서울로 여행을 온 팀이었어요.
이것이 진정한 여행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던 발표였습니다.

▲ 늘기쁜 지역아동센터는 라오스에 다녀왔는데 이렇게 옷까지 맞춰입고 발표를 해주셨어요.
어찌나 깜찍하던지! 보는 사람 얼굴에 아빠미소가 절로~ 🙂

▲ 어느새 행사가 끝나고 마지막으로 단체사진!!!
여행을 통해 한걸음 더 성숙해지는 계기였길 바랍니다.

사진|글.  트래블러스맵

 

길 위의 희망찾기란?

아름다운재단이 진행하는 청소년 자발적 여행활동 지원사업 ‘길 위의 희망찾기’는 2001년부터 현재까지 아동청소년들에게 국내외 여행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서 ‘청소년 스스로 만들어가는 여행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는 여행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트래블러스맵 (http://www.travelersmap.co.kr/) 과 함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기획 부문이란?

여행기획력이 부족한 단체의 경우 여행의 과정을 트래블러스맵 멘토와 함께 기획함으로써 공정여행의 기획과정을 경험케하고, 자발적 활동을 통해 스스로 여행을 만들고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부문입니다. 2015년에는 국내 3개 단체, 해외 2개 단체 총 5개의 단체가 선발되어 여행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의 ‘꿈꾸는다음세대‘ 지원영역은 청소년이 더불어 사는 세대, 꿈꾸는 세대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핵심가치로 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 자아 존중감, 만남과 소통, 모험과 도전, 상상력 그리고 나눔을 키워드로 청소년과 세상를 이어 갑니다. 이 사업에 공감하시니요? 그렇다면 ‘꿈꾸는 다음세대’와 함께 해 주세요! 

변화사업국 변화지원팀ㅣ임주현 간사

배분하는 여자. 이웃의 작은 아픔에도 공감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문화영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