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환경에도 민주주의가 필요해 – 환경정의

아름다운재단 ‘변화의 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공익활동을 하고자 하는 시민모임, 풀뿌리단체, 시민사회단체를 지원합니다. 특히 성패를 넘어 시범적이고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공익활동의 다양성 확대를 꾀합니다. ‘변화의 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에서 어떤 활동들이 이루어졌는지 그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19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사업 중 “환경정의” 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환경민주주의 제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무분별한 개발과 성장 중심, 효율 중심의 정책으로 인해 환경 이용의 혜택과 피해가 사회경제적 약자에게 가중되는 환경불평등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구온난화로 에어컨을 살 수 없는 사람들, 땅과 물의 오염으로 농산물을 팔 수 없는 사람들, 난개발로 인해 잦은 침수를 겪어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를 해소 하기 위해서는 환경비용의 공정한 분배와 환경피해에 대한 책임, 그리고 정책결정과정에 의미있는 참여 등 환경정의 정책으로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관련하여 아름다운재단은 “카카오 같이가치”에서 캠페인을 합니다.

#아름다운재단 변화의시나리오 카카오 같이가치 캠페인 보러가기

환경민주주의 응원하러 가기 ~~ 클릭!!

변화사업국 협력사업팀 ㅣ송혜진

O형은 O형인데 A형 같은 O형입니다. 다시 도전 !!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1개의 응답

  1. 김은영 댓글:

    기아와 빈곤, 전쟁, 갈등이 끊이지 않는 현 시대 환경의 문제 또한 악화일로에 있습니다.
    환경정의를 세우는 것은 인간이 서로에게 다른 생명체에게 자연에게 저질러 온 이기적인 행위를 멈추는 것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