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변시 이야기] 시민참여형 에너지 대안시나리오를 위한 패널을 모집합니다!

[2015 변시 이야기] 시민참여형 에너지 대안시나리오를 위한 패널을 모집합니다!

[2015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A 지원사업]에 선정된 단체들은 더 나은 사회를 위한 ‘변화의 시나리오’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 펼쳐나갈 변화의 시나리오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에너지기후 정책연구소]는 2014년에 이어 2차년도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2015년 주요 활동은 일반시민이 주도하는 에너지 대안 시나리오를 수립하는 것입니다. 시민들과의 워크숍을 통해 시민주도형 국내 에너지 대안 시나리오를 수립·발표하고 시민들이 만든 에너지 대안 시나리오를 발표하는 심포지엄을 진행하는 것이 주요한 내용인데요. 그 시작을 위한 ‘에너지 대안 시나리오’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과연 여러분이 원하는 미래는 어떤 모습인가요?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 원자력발전소와 송전탑을 둘러싼 갈등은 해결되고
더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꿈꾸시지는 않으시나요?

“원하는 에너지 미래를 위해서 함께 토론하세요”

‘대안 시나리오’는 시민이 바라는 미래를 상상하고 이것을 가능케 할
적정한 에너지 시스템을 찾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우리의 미래,
우리의 에너지 시나리오는 앞으로 한국사회가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제시할 것입니다.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시민참여형 에너지 대안 시나리오 작업에 지원해주세요! 

[ 자세한 내용 보기 및 신청하기 ☞ Click ]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에너지기후 정책연구소]는 에너지기후 시대 대응과정에서 가난한 나라와 노동자․농민․서민 등 사회적 약자가 보호되어야 하고, 대응의 주체로 보장되어야 한다는 ‘에너지기후정의’의 원칙 아래, 지속가능한 발전을 새로운 전환전략인 ‘정의로운 전환’의 한국적 수용과 적용을 연구하고 정책을 생산하여 사회와 공유하는 것으로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둘러보기 : http://ecpi.or.kr/

 


아름다운재단 <변화의 시나리오> 지원사업은 우리 사회의 대안을 만들고, 변화의 동력이 될 수 있는 공익활동, 특히 “시민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공익활동” 지원을 핵심가치로 합니다. 더불어 함께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람과 사회를 변화로 이끄는 <변화의 시나리오>와 함께해 주세요! 

변화사업국 변화사업팀ㅣ박정옥 간사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와 문제를 들여다보고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나눔을 배우고 있습니다. 나눔이 우리 사회를 다르게 볼 수 있는 창과 실천할 수 있는 문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