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변시 이야기] 대추리를 기억해~ 큰 가을축제 – 평택평화센터

[2014 변시 이야기] 대추리를 기억해~ 큰 가을축제 - 평택평화센터

<대추리를 기억해~ 큰 가을축제> 2014년 10월 25일 오후2시-8시, 대추리

평택평화센터의 ‘룰루랄라~ 대추리, 문화예술로 모꼬지하다’ 는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B>에 선정되어 아름다운재단이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정부의 미군기지 확장 발표로 오랜동안 터를 일구고 살아온 고향에서 쫓겨난 44가구가 고향땅에서 7km 떨어진 곳에 이주단지를 조성하여 새로운 대추리를 만들었습니다. 주민들은 그 곳에서 조그만 텃밭을 가꾸며 일상의 삶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평택평화센터는 평생의 업인 농사를 짓고 살아가야 하는 주민들에게 예전의 농지를 드릴 수는 없어도, 웃음과 사랑이 넘치는 평화 마을을 되찾아 드리고자, 2014년 한 해 마을 안에서 다양한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대추리를 기억하고 오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으로 마을은 점점 활기를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한 해 사업을 모두 마감하고 오는 10월 25일, 문화예술제 <대추리를 기억해~ 큰 가을잔치> 자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의미있고 따뜻한, 즐거운 자리에 함께 하고 싶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평화센터는 평택미군기지확장저지 투쟁에 함께 해온 분들의 뜻을 이어 평택지역에서 일상적으로 미군문제를 다루는 평화운동단체입니다.  http://peacept.org/

 

 


아름다운재단 <변화의시나리오> 지원사업은 우리 사회의 대안을 만들고, 변화의 동력이 될 수 있는 공익활동, 특히 “시민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공익활동” 지원을 핵심가치로 합니다. 더불어 함께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람과 사회를 변화로 이끄는 <변화의시나리오>와 함께해 주세요!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