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포드 환경 프로그램 : 아름다운재단 X 포드

<포드 환경 프로그램(Ford Conservation & Environmental Grants)>이 이제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합니다. 포드코리아는 아름다운재단에 2천1백만원 기부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환경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2018 변화의시나리오 스폰서’ 통해 환경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풀뿌리단체를 지원합니다.

 

포드환경프로그램 이미지

포드 환경 프로그램

‘2018 변화의 시나리오 6월 스폰서’를 통해 지원해주세요. 환경과 관련한 지역 모니터링, 책자 발간, 캠페인, 마을축제 등 공익활동을 준비하고 있는 시민사회단체 및 풀뿌리단체가 있다면 변화의시나리오 6월 스폰서 지원사업의 환경 주제 신청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포드 환경 프로그램] 지원하기

 

아름다운재단을 만난 ‘포드 환경 프로그램’

포드 환경 프로그램(Ford Conservation & Environmental Grants)이 이제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합니다. 지난 16년간 지역사회의 건강한 환경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지원해온 포드환경프로그램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하여 프로젝트의 사업전문성을 더하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은 지난 시간 많은 풀뿌리단체들과의 협업으로 길러진 프로젝트 선발, 관리, 지원 노하우를 포드환경프로그램에 녹여낼  계획입니다.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생태계 보호 및 다양한 환경 프로젝트를 준비하시는 많은 단체들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 지원을 원하는 단체들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부 협약식 이야기 : 포드코리아와 아름다운재단의 인연 1004일

지난 4월 25일, 아름다운재단과 포드코리아는 기부협약식을 진행하며 2만 달러를 기부하고 풀뿌리단체의 환경 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약속했습니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지난 16년간 국내 풀뿌리 환경 운동을 후원해온 포드코리아가 올해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해 더욱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게 됐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포드코리아의 지속적인 활동이 실질적인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함께 자리한  아름다운재단 박종문 이사장 또한 “여러 환경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발된 단체들의 활동을 적극 돕겠다”라고 화답했습니다.

‘포드 환경 프로그램’ 기부 협약식에 참석한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오른쪽)와 아름다운재단 박종문 이사장(왼쪽) 모습

포드코리아와 아름다운재단의 인연은 2015년 7월 27일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아름다운재단은 KCMC(다국적기업최고경영자협회) 회원사 초청 사회공헌 설명회를 열었는데, 포드에서 재단을 찾아주셨고 그 인연으로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 아름다운재단이 심사위원으로 함께해왔습니다. 그리고 올해 포드환경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더욱 기하기 위해 비영리 공익단체인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하게 된 것인데요. 기부협약이 진행된 지난 4월 25일은 아름다운재단과 포드가 만난 지 1004일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일정을 정하고 보니, 1004라는 숫자가 나와서,  저희 모두 무척 놀랐습니다.  이런 걸 인연이라고 하는 거겠죠.

아름다운재단과 포드코리아의 협업으로
풀뿌리단체들의 환경 프로젝트가 작은 변화를 싹 틔우기를 바랍니다.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포드 환경 프로그램 Ford Conservation & Environmental Grants [ 공식 페이스북 바로가기]
1983년 처음 시작되어 전세계 60여개국 이상에서 환경보호활동과 관련한 수백개의 프로젝트를 후원해온 포드의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2002년 국내에서 처음 실시 되었으며 지난 15년간 수자원 보호, 생태계 보존 등 환경보호와 관련된 여러 활동을 지원했습니다.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해오고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공헌은 트렌드를 쫓거나 1차적 복지전달, 시혜적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기도 하지만,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구성원들에게 환경의 가치를 되새기고 일굴 수 있는 투자를 16년간 지속해왔다는 점에서 활동의 진정성이 돋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
Ford CI   포드코리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든 사람이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는 세상을 가장 먼저 꿈꾸고, 실현한 회사
1903년, 자동차의 왕이라 불리는 헨리 포드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자동차 기업으로 1995년 한국에 포드코리아가 설립되었습니다.  포드는 제조 과정에서 식수를 사용하지 않고 매립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8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포드 안전교육 프로그램, 포드 유방암 예방 캠페인, 위시베어프로젝트등 착한 포드(Good Ford)를 지향하며 사회공헌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눔사업국 기금개발팀ㅣ고혜진 팀장

나눔이란 주는 이의 기쁨과 요청하는 이의 지혜, 받는 이의 감사가 어우러지는 것이다.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부탁하는 사람 모두가 나눔의 수혜자이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