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변시 이야기] 권리로 요구하는 천안시 사회복지정책 제안대회에 초대합니다.

[2014 변시 이야기] 권리로 요구하는 천안시 사회복지정책 제안대회에 초대합니다.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 <2014 변화의 시나리오 프로젝트 A>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14년 2년차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올해도 아동, 청소년, 여성, 장애인, 노인, 이주민, 저소득 총 7개 영역의 당사자들이 각각 2차례의 권리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이 자리에서 이야기된 내용을 기반으로 필요한 정책을 만들고 제안하는 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상반기 동안 권리워크숍을 통해 만난 많은 당사자분들과 함께, 그들의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고 그 이야기를 정책으로 제안하는 정책제안대회를 드디어, 개최합니다. [권리로 요구하는 천안시 사회복지정책 제안대회]가 그 행사인데요,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무슨 숫자일까요?

 

바로 천안시민이 스스로 권리를 보장받기 위해  노력한 의미있는 숫자입니다.

7대 권리로 내 삶을 차근차근 되짚어보는 

15번의 권리워크샵을 통해 생생하게 드러난

461가지 이야기.

155명의 아동, 노인, 장애인 등이 삶을 권리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27번의 만남 끝에 복지정책을 만들었습니다.

22개의 정책을 천안시에 요구하며 공감하는 자리인 권리제안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4.09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

 

 

권리로 요구하는 천안시 사회복지정책 제안대회

권리로 을 말하다

 

• 일시 : 2014년 9월 19일(금) 오후 2시~4시

• 장소 : 공간‘사이’ (두정동 647번지)  [지도보기]

• 주최 :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 지원 : 아름다운재단

• 문의 :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 박예림 간사(041-575-2811~2)

 

참여예산복지네트워크
미래를여는아이들, 쌍용종합사회복지관, 천안모이세, 천안시사회복지협의회, 천안여성의전화, 천안시장애인보호작업장, 천안지역아동센터연합회, 천안지역자활센터, 천안YMCA, 한빛회, 한뼘인권행동, 한숲복지재단 느티나무 노인복지센터, 희정복지재단(이상 14개 단체, 사무국 : 복지세상을열어가는시민모임)  

<오시는 길> 공간 ‘사이’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47번지 홍은빌딩 4층(두정동 한국전력 바로 뒤) 

  

<관련글>

권리워크숍의 흥미를 더하는 참여툴킷(Tool Kit) 제작과정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은 지역사회 모든 시민들이 아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평등하고 정의로운 복지공동체를 시민 스스로의 힘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http://www.welfare21.or.kr

 


아름다운재단 <변화의 시나리오> 배분사업은 우리 사회의 대안을 만들고, 변화의 동력이 될 수 있는 공익활동, 특히 “시민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공익활동” 지원을 핵심가치로 합니다. 더불어 함께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람과 사회를 변화로 이끄는 <변화의 시나리오>와 함께해 주세요!  

변화사업국 변화사업팀ㅣ박정옥 간사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와 문제를 들여다보고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나눔을 배우고 있습니다. 나눔이 우리 사회를 다르게 볼 수 있는 창과 실천할 수 있는 문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