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특기적성활동지원사업’아티스트 웨이’

2014 특기적성활동지원사업'아티스트 웨이'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아름다운재단이 함께하는 2014 아동청소년 특기적성활동지원사업 ‘ 내안의 창조성을 깨우는 아티스트웨이’의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총 109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신청을 해주셨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40개 단체를 선정하였습니다.

 

2014 지원사업은 2013년 지원사업과 조금 다른점이 있는데요,

1) 선정단체를 기존 30개 단체지원에서 40개 단체지원으로 늘리고,  

2) 음악활동 동아리의 범위를 기존 15개에서 30개로 확대하였습니다.

 

선정단체의 지원범위는 2013년부터 음악활동과 음악외 동아리 활동로 나누어서 선발하고있습니다.

2013년 사업 진행에 선정된 30기관 중 57%인 17개 기관이 음악 관련 동아리 활동을 수행하였는데, 음악 동아리 활동이 타 영역 동아리 활동보다 참여 아이들이 더 높은 성취 및 만족감을 나타내었기에 이를 토대로 음악 관련 동아리 활동의 지원범위를 늘려 사업을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선정단체 사전교육 

선정발표가 난 후 4월 24일 사전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사전교육은 사업을 진행하기 앞서 일정, 회계정산, 중간보고 등을 안내하는 자리였습니다.

선정된 40개 단체의 실무자 선생님들이 모두 참석해 주셨습니다.

아티스트웨이 선정기관 사전교육중

 

선정단체에 대한 소개 및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아름다운재단의 소개도 이루어졌습니다. 

아름다운재단 소개

 

실무자들이 가장 고민 하는 회계 정산 교육도 이루어졌습니다.

2013년과 달라진 점은, 중간보고용 회계 제출서류는 결과보고서때 한꺼번에 제출하는걸로 변경하였고,

대신 매달 사업 진행상황(프로그램 진행내용, 예산 사용내역 등)을 카페에 올리는 방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작년보다 조금 더 타이트 하게 요청드린 부분이 있어 걱정하였는데, 다들 질문도 많이 해주시고, 재단과 전지협의 입장도 고려주셔서 참 고마웠습니다.

불필요한 문서 작업을 줄이고, 조금 더 심플하게 가지고 가기 위해서 아름다운재단도 많이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2014 아동청소년 특기적성활동지원사업 사전교육 자료집

 

5월 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40개 지역아동센터들의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중간 선정단체 방문 및 발표회의 이야기도 종종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맙습니다.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