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기부] 하늘이의 첫 생일, 기부를 선물했어요!

DSC07138

하늘이 가족사진

“하늘이가 나눔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배려심 깊은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지난 11월 9일, 아름다운재단에 반가운 나눔 가족이 방문하였습니다. 2016년 11월 2일은 엄마, 아빠에게 찾아와 건강하게 자라준 예쁜 딸, 하늘이의 첫 생일이었습니다. 생일을 맞이하여 ‘나눔’이라는 특별한 선물을 하기 위해 하늘이와 엄마와 아빠가 재단에 찾아온 것입니다. 1년 동안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기쁨을 선물해 준 아이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생각하면서 아이의 첫 생일이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늘이 가족의 기부가 더 특별했던 이유는 ‘나눔 릴레이’였기 때문입니다! 지난 3월, 아빠 김경태 씨는 자신의 누나가 돌기념기부에 참여한 것을 보면서 하늘이의 첫 생일에 기부해야겠다고 결심하고 아내와 상의했습니다. 남편의 기부 제안에 아내 권리아 씨도 적극적으로 찬성하면서, 주변 친지 모두 화려한 돌잔치보다는 의미 있는 나눔을 한다는 하늘의 가족의 선택에 흔쾌히 동의했다고 합니다. 참 멋진 가족이죠? 

가족이 환하게 웃고 있다

“내 아이가 살아갈 세상, 그리고 우리 모두의 아이들을 위해 함께하는 나눔”

엄마 권리아 씨는 하늘이를 낳아서 키우다 보니 다른 아이들이 보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이 학대받거나 제때 치료받지 못하는 현실이 너무 가슴 아팠고,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활동에 기부를 통해서 작은 정성이나마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싶어했습니다.

이번 하늘이의 첫돌 기념 기부금이 아주 큰 금액은 아니지만, 누군가에게는 이 돈이 큰 의미가 될 수 있다는 생각과 함께 이 작은 기부가 우리 사회의 아이들이 좀 더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전해주었습니다. 더불어 하늘이가 생애 첫 기부를 통해 앞으로 배려심 깊은 아이로 자랐으면 하는 소망도 함께 전해주었습니다. 

하늘아 ! 엄마는 우리 하늘이가 커서 받기만 하는 이기적인 사람보다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도 돌아보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단다. 하늘아 첫 생일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 더 건강하게 자라자!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우리 아이 첫 생일 
생애 첫 기부를 선물하세요!

아름다운day_블로그배너_기부참여.png

 

나눔사업국 기금개발팀ㅣ서지원 간사

이 세상을 움직이는 힘은 희망이다(마르틴 루터)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