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돌봄 영역] 2013년 하반기 공모사업 안내

[사회적돌봄 영역] 2013년 하반기 공모사업 안내

사회의 안전 지수를 높이는 것은 모든 사회 구성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의지를 발휘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은 모든 사람이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아름다운재단 사회적돌봄 영역 지원사업이 바라보는 복지는 “사회로 부터 인간다운 삶을 보장받을 권리”입니다. 건강권, 주거권, 교육문화권, 생계권을 중심으로 취약계층의 사회적 안전망을 마련고자 합니다.

2013년 9월, 아름다운재단 사회적돌봄 영역 2013년 하반기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하여 각 사업을 소개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3 저소득근로자 치과치료 지원사업

저소득근로자 치과치료 지원사업은 현재 근로를 하고 있지만 치과질환으로 인해 근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성인에게 보철치료 등의 치과치료비를 지원하여 건강한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사업의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를 제외한 차상위 120% 이내 저소득 근로자로, 근로기간이 3년 이상이며 현재 근로 중이어야 하고(비정규직, 일용직, 아르바이트 등 근로 형태 무관함), 만 25세 이상 만 50세 이하의 연령에 해당되는 자 입니다. 1인당 최대 300만원의 치과치료비를 지원하며, 32명을 지원할 예정에 있습니다.

접수마감은 10월 25일(금)까지이며, 스마일재단에 우편과 이메일(파노라마)접수를 하면 됩니다.

☞ 본 지원사업은 아름다운재단과 스마일재단(http://www.smilefund.org/)이 함께 합니다.


 

2013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국배달 지원사업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국배달 지원사업은 동계기간인 2013년 11월부터 2014년 3월까지 홀로 살고 계신 저소득 어르신의 집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따뜻한 국을 배달해 드리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돌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사업의 대상은 저소득 무의탁 어르신으로, 2013년 11월 말-2014년 3월 말까지 매주 1회씩 홀로 사는 어르신의 댁을 방문하여 따뜻한 국을 배달해 드립니다. 총 3,700분의 어르신에게 국을 배달해 드릴 예정이며, 일부 지원자에게는 건강관리 가이드북도 함께 제공할 예정입니다.

접수마감은 10월 11일(금)까지이며,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 본 지원사업은 아름다운재단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http://www.kaswcs.or.kr/)가 함께 합니다.

 


 

2014 소년소녀가정 주거지원사업

소년소녀가정 주거지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년소녀가정세대에 주거비를 지원함으로써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주거환경 개선 및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사업의 대상은 주거 빈곤에 놓인 실질적 소년소녀가정이며, 선정 대상자에게는 2014년 1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1년간의 임대료 및 관리비를 지원합니다. 총 100세대를 지원할 예정이며, 체납세대가 선정된 경우에는 체납된 관리비와 임대료를 별도로 지원합니다.

접수마감은 10월 31일(목)까지이며,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 본 지원사업은 아름다운재단과 한국사회복지관협회(http://www.kaswc.or.kr/)가 함께 합니다.

 


 

2014 홀로 사는 어르신 생계비 지원사업

홀로 사는 어르신 생계비 지원사업은 홀로 사는 어르신(독거/재가 노인)에게 생계비를 지원함으로써 생계안정 및 생활개선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사업의 대상은 65세 이상 실질적으로 홀로 사는 저소득 어르신이며, 선정대상자에게는 매월 100,000원씩 3년간 지원해드립니다. 총 92분의 어르신을 신규로 선정할 예정입니다.

접수마감은 10월 18일(금)까지이며,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 본 지원사업은 아름다운재단과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http://www.kacold.or.kr/)가 함께 합니다.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