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이야기 최근 글

나눔 이야기

열여덟 어른을 위한 온기가 가득한 집 선물 프로젝트! 🏠

지난 8월, 아름다운재단으로 열여덟 어른들이 온기가 가득한 집에서 홀로서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인테리어 재능기부 문의가 왔습니다. 이번 재능기부를 위해 ‘꿈꾸는집’ ‘헤이스홈’ ‘리타홈’ 3개 인테리어 디자인&홈스타일링 업체가 나눔의 뜻을 모아주셨습니다. 나눔이 가장 필요한 열여덟 어른을 찾던 중, 올해 유난히 길었던 장마와 잦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열여덟 어른 이수연(23, 가명) 씨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교내 캠페인에 참여한 충남외국어고등학교 학생들

열여덟이 진행한 ‘열여덟 어른’ 캠페인 – 충남외고 김승희, 김예린 기부자 인터뷰

충남외국어고등학교 학생들로부터 기분 좋은 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아름다운재단 굿즈를 활용한 교내 캠페인을 진행하고, 모은 기부금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하고 싶다는 내용이었는데요. 굿즈를 지원해 드리고 얼마 후, 기부금과 함께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는 소식을 보내주셨습니다! 그 주인공인 김승희, 김예린 기부자님을 인터뷰해보았습니다!

[코로나19긴급지원현황⑦] 대구지역 자활 참여자 및 사업장 방역지원

아름다운재단은 새로운 희망을 품은 이웃들이 코로나19에 좌절하지 않기를 소망하며 대구지역 자활센터를 통해 자활참여 및 준비자, 사업장을 위한 방역비용을 지원했습니다. 보내주신 응원에 힘입어 끝이 보이지 않을 것 같던 위기도 힘내서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어렵게 품은 희망이 절망이 되지 않도록 지켜주신 기부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처음자리마음자리] 아름다운재단의 첫 기부자 비대면 행사를 진행했어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매년 기부자님들을 모시고 진행하던 ‘처음자리마음자리’도 올해는 온라인으로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뵐 수 없어 아쉬운 마음이 가득했지만, 그간 일이나 육아 때문에 혹은 거리가 멀어 아름다운재단에 방문이 어려우셨던 기부자님들을 온라인으로 뵐 수 있다는 것 또한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의 랜선 집들이 현장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코로나19긴급지원현황⑤] 장애인 방역용품 및 생계비 지원

아름다운재단은 (사)장애인지역공동체,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를 통해 재난 속 생존의 위기를 겪고 있는 장애인을 지원했습니다. 대구, 경북 지역의 장애인들에게는 비접촉식 체온계와 전해수기를, 전국의 장애인들에게는 긴급생계비를 지원했습니다. 재난 앞에서 손을 내밀어주신 기부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KAIST 카이스트 경영대학 IT벤처창업 수강생들의 기부 이야기

[코로나19긴급지원 기부] 창업프로젝트하면서 기부까지 하니 임팩트가 커졌어요!

KAIST 경영대학 IT벤처창업 수업에서는 매 학기를 시작하며 3만 원의 자본금으로 실제 판매를 진행하며 돈을 벌어보는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올해는 전 세계를 힘들게 하고 있는 코로나19 기부에 그 수익을 기부한다는 미션을 하나 더 추가해서 진행한 덕분인지 그 수익이 남달랐다고 해요. 3만 원보다 더 큰 가치와 임팩트로 열매 맺은 IT벤처창업 수강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나눔이야기-박영수기부자 인터뷰] 누구나 작은 영향력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일시적으로 재택 근무을 하던 어느 날, 전화벨 소리가 적막함을 깨트렸습니다. 수화기 너머 조심스러운 목소리로 자신의 생일을 기념하며 지인들과 기부 이벤트를 하고 싶은데 가능한지 물어오셨습니다. 나눔이 있어 조금 더 특별했던 박영수 기부자님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