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하반기 사회적 돌봄 지원사업을 시작합니다.

2012 하반기 사회적 돌봄 지원사업을 시작합니다.

하반기 배분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배분사업 중 “불쌍히 여겨 도와주는 자선을 넘어 빈곤과 차별에 대한 인식 및 제도 개선 등의 활동을 통해 가난이 대물림되지 않고, 차별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적돌봄](구 빈곤과차별)에서도 3개의 사업이 공모사업으로 진행됩니다.
   ※ 하반기 [사회적돌봄] 지원사업은 ‘2012 에너지 복지 지원사업’, ‘2012 희귀난치성질환지원사업’,
       ‘2012 노숙인겨울나기지원사업’ 등을 포함하여 총 6개 사업이 진행됩니다.


자, 그럼 하반기 [사회적돌봄]의 공모사업은 어떤 사업들일까요?

먼저, ‘2012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국배달 지원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60세 이상 저소득 무의탁 노인의 밑반찬 지원이 가능하고,
방문배송 자원활동가 조직 운영이 가능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회원복지관을 통해 총 3,700분의 어르신께 국을 배달합니다. 각 노인복지관에서 국배달 지원 어르신을 선정하여 복지관별로 신청하면 됩니다.

지원내용은 1주 1회 총 16주간의 국조리 비용, 보온용기, 배달 및 사례관리비 등입니다.

접수마감은 10월 18일(목)입니다. 각 노인복지관에서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본 사업의 협력기관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로 접수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해주세요.

☞ 2012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국배달 지원사업 공지 보러가기
☞ 협력기관 홈페이지 방문하기 :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두 번째 공모사업은 ‘2012 저소득 근로자 치과치료 지원사업’입니다.

지원대상은 보철치료가 필요한 저소득 성인 근로자 중 차상위 150% 이내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제외), 만 25세 이상 만 50세 미만의 총 근로기간 3년 이상이며, 현재 근로중인 자입니다.

지원내용은 비보험 보철치료를 포함한 치과진료비(임플란트, 교정 제외)이며 총 32명을 선정하여 1인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접수마감은 11월 2일(금) 오후 6시 도착분까입니다. 등기우편만으로 접수가 가능하면 본 사업의 협력기관인 스마일재단으로 접수합니다.
제출서류가 많으니 꼼꼼히 살피시고 제출해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해주세요.

☞ 2012 저소득 근로자 치과치료 지원사업 공지 보러가기
☞ 협력기관 홈페이지 방문하기 : 스마일재단


마지막 공모사업은 ‘2013 소년소녀가정 주거 지원사업-작은집에 햇볕한줌’입니다.

이 사업은 소년소녀가정에 1년간의 임대료와 관리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은 영구임대, 국민임대, 재개발임대, 50년 공동임대 등에 거주하고 있으며 2007 ~ 2012년 아름다운재단에서 지원받은 대상자 중 지원횟수가 2회를 초과하지 않고 주거비 지원이 필요하고 지역사회복지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 실질적 소년소녀가정 100세대입니다.

지원내용은 2013년 1월 ~ 2013년 12월 임대료 및 관리비입니다. 100세대 외 긴급지원 발생의 경우 체납임대료 및 체납관리비만 지원합니다.

접수마감은 10월 19일(금)이며 본 사업의 협력기관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로 우편 접수합니다. 이 사업의 경우 개인별로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사례관리가 가능한 지역사회복지관을 통해 접수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참조해주세요.

☞ 2013 소년소녀가정 주거 지원사업 공지 보러가기
☞ 협력기관 홈페이지 방문하기 :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변화사업국 변화사업팀ㅣ박정옥 간사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와 문제를 들여다보고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나눔을 배우고 있습니다. 나눔이 우리 사회를 다르게 볼 수 있는 창과 실천할 수 있는 문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1개의 응답

  1. 애이만셋말하길

    작은집햇볕한줌.. 소년소녀가정 주거지원사업명 참 짠하네요..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