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달 반, 그리고 신규사업 2

D-1달 반, 그리고 신규사업 2

신규사업준비 관련하여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 1달만 이네요)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http://blog.beautifulfund.org/?p=1291

단체방문도 하고 리서치도 하고 배분위원과 논의, 팀 논의 등 여러가지로 바쁜 1달을 보냈습니다.

단체방문은 은평구에 위치한 꿈꾸는다락방, 대학로에 위치한 희망카페를 다녀왔고,

배분위원은 미래세대 소위원장이신 김지수 배분위원을 당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만나뵈었습니다.

이후 팀 논의를 진행하였고, 지금은 1차안을 수정, 보안하고 있는 과정중에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정해진 내용을 조금 말씀드리면, 단체지원사업의 주제를 ‘공간’ 으로 가지고 사업을 셋팅하고 있는데요,

“아동, 청소년들이 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는 환경과 공간, 인프라를 마련하는 단체지원형 프로젝트 사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논의하고 있습니다.

 

현장에 있는 단체와 배분위원의 공통된 의견은  

어떤 사업이라도 청소년에게서 부터 시작되지 않으면, 지속될 수 없고, 의미가 없다는 것.

새로운 단체를 발굴하거나 협력하여 재단도 현장의 단체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해야 한다는 점.

이 2가지 공통된 의견을 주셨습니다.

 

어떠세요? 전 몹시 어렵습니다. 

단체지원사업이라는게 과연 누구를 위한 단체지원사업일까요??

 

이번 사업을 준비하면서 한 주제를 다양한 시각에서 보고, 이해하여 사업을 만든다는게  쉬운일이 아니라는걸 느꼈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꼭~대략적인 사업의 틀이 나와서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의 <꿈꾸는 다음세대> 배분사업은 
청소년이 더불어 사는 세대, 꿈꾸는 세대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핵심가치로 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 자아 존중감, 만남과 소통, 모험과 도전, 상상력 그리고 나눔을 키워드로 청소년과 세상를 이어 갑니다.
이 사업에 공감하시니요? 그렇다면 <꿈꾸는 다음세대>와 함께해 주세요!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1개의 응답

  1. 지애킴말하길

    압박이 느껴지는 포스팅이네요 ㅎㅎ 화이팅!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