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가족이 대세! <정상가족 관람불가>展

비정상가족이 대세! 展

 

기존 가족 중심의 사고의 틀을 깨고, 새로운 가족구성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전시가 열립니다.

비혼여성운동을 벌여온 ‘언니네트워크’와 
가족제도 밖 소수자들의 가족구성권리 옹호 활동을 벌이는 ‘가족구성권연구모임’은
5월 26일(토)부터 6월 1일(금)까지 일주일 간 대학로갤러리에서 비정상 가족을 위한 전시회 <정상가족관람불가>를 개최합니다.

정상가족 관람불가 展

2012.5.26 ~ 6.1
대학로 갤러리
관람시간 오후1시~9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11시~오후9시) 

주최 ㅣ 언니네트워크 / 가족구성권연구모임
블로그 ㅣ family-b.net

<정상가족관람불가>展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정상가족 중심의 구호와 ‘취약가정’에 대한 동정의 시선으로 일관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변화시키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비혼, 동성애자, 트랜스젠더, 비혼모, 장애여성, 비혈연공동체 등 10개 가족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사진과 설치전시를 통해 풀어내고 있습니다. 

<‘비정상’ 가족들의 비범한 미래기획> 프로젝트의 기획팀장 정현희씨는 “이번 전시를 통해 가족 통념을 벗어난 사회적 소수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가족을 구성할 권리가 있으며, 이러한 가족들이 동등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살아가기 위한 사회적 지지가 형성되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풀어내고자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본 전시회는 언니네트워크와 가족구성권연구모임의 <‘비정상’ 가족들의 비범한 미래기획 : 비범하지아니한家 가족구성권 네트워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시회 및 스토리북(5월 26일) 발간과 더불어 가족구성권 발표회(5월 29일)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본 프로젝트는 아름다운재단의 <2012 변화의 시나리오-프로젝트B>를 통해 지원하였습니다.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아름다운재단은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다른 이야기

1개의 응답

  1. 2012년 6월 7일

    가족? 정상가족? 이 전시회는 당돌하게도 제목 자체가 [“정상가족” 관람불가]랍니다. 그래서 많은 질문이 나온다고 하네요. 정상가족은 정말 관람이 불가인가요? 난 ‘정상가족’인데 전시회에 ..

댓글 정책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